레이크타호에서 즐겨보는 봄철 스키 "야호"
2012-02-29 09:07 (한국시간)
미 서부에 위치한 네바다 주(State of Nevada)는 미국의 대표적인 관광지 라스베가스를 비롯해 리노와 레이크타호 등 인기높은 휴양지가 위치한 곳이다. 네바다 주는 스페인어로 "눈으로 덮인, 눈이 내린"이라는 뜻의 단어 네바다(Nevada)에서 유래되었을 정도로 예전부터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다.

특히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의 접경에 위치한 거대 담수호 레이크타호(Lake Tahoe) 일대는 봄철 스키로도 유명한 휴양지다.

레잌타호를 둘러싼 시에라네바다 산맥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운틴 로즈(Mt. Rose), 헤븐리(Heavenly) 등 7개의 스키 리조트가 위치해 있다.

레이크타호는 리조트에 따라 최대 10미터의 적설량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스키 휴양지로 4월말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레이크타호가 스키 휴양지로 인기 높은 이유는 뛰어난 접근성 때문. 네바다주에서 2번째 규모의 도시 리노(Reno)에서 차로 약 1시간 10분 거리이며, 샌프란시스코에서 3시간, 새크라멘토에서 1시간50분 거리로 주변 대도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올해의 경우 이 일대 스키 리조트들이 서비스와 시설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나선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특히 ‘스쿼 밸리(Squaw Valley)와 ‘알파인 메도즈(Alpine Meadows)’의 경우 합병으로 무려 6,000 에이커에 걸쳐 자유로운 스키 활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타호 제퍼 익스프레스 리프트(Tahoe Zephyr Express Lift)’를 타고 정상에 이르면 700여석이나 늘린 레스토랑에서 휴식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그런가 하면‘마운트 로즈 스키 타호(Mt. Rose Ski Tahoe)’의 경우 새로운 코스가 3개나 늘어났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네바다주 관광청 홈페이지(www.travelnevada.com)를 방문해 찾아볼 수 있다.

지익주 기자, ukopia.com
Copyright ⓒ 2006~2013 uKopia In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한 네티즌의견 (총 0건)
Powered by Hotcourse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