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유학 가이드  |  이민/비자 가이드  |  복지 가이드  |  비즈니스/머니 가이드
레스토랑 가이드  |  여행 가이드
[KAC] 시민권 신청 후 진행과정에 문제생기면....
2007-04-10 06:40 (한국시간)
시민권 신청은 다른 이민관련 신청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청 과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럴 경우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처리방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보통 지문채취를 하고 2,3개월 있으면 인터뷰 날짜가 잡히는데 그 이상 혹은 6개월이 넘게 소식이 없다거나 아니면 갑자기 주소가 바뀌었는데 그래서 문제가 있는 것 같다...등 시민권 신청 후 진행 과정이 순조롭지 못하고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한미연합회에서 신청하신 신청자들의 경우 한미연합회에서 직접 이민국에 문의해 대답을 해 드리거나 문제가 되는 점을 알려드리고 원만하게 해결되도록 도와드리고 있지만 개인이 신청한 경우에는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그리고 최근 들어 많은 이민국이 사전 예약 없이 온 사람은 면담조차 받아주지 않는 경우가 많고 전화 상담은 연결되기도 어렵지만 자세한 내용을 잘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답답하기도 하다.

그래서 지난해부터 이민국에서 실시된 infopass예약제도라는 것이 있다.

이민국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거주지에 해당되는 이민국에 직접 예약을 잡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인터넷을 이용해서 이민국 웹사이트인 www.uscis.gov로 가면 infopass appointment scheduler라는 메뉴가 있다. 바로 그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간단히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 등을 입력해서 이민국에 예약을 잡을 수가 있다.

예약이 완료되면 해당 화면을 프린트한 예약 편지를 가지고 약속된 날짜에 가면 자신의 시민권 신청 상황이 어떻게 돼 있는지, 어떤 문제가 있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등을 직접 본인이 확인하실 수 있다.


Yoon K. Han, Citizenship Program Director
한미연합회(Korean American Coalition-LA)
3727 W. 6th St. Suite 515
Los Angeles, CA 90020
T. 213-380-6175 (Ext.200)
F. 213-380-7990
www.kacla.org

ukopia.com 뉴스
Copyright ⓒ 2006~2013 uKopia Inc.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네티즌의견 (총 0건)
Powered by Hotcourses Korea